제 1 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에스티엔(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bizday®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의 방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www.bizday.co.kr)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제공하게 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대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4)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3 조 (명시되지 않은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기타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전자프로파일 : 개인의 학력, 경력, 보유기술 등을 구조적으로 정보화한 자료를 말합니다.
2) 전자계약 : 오프라인에서 주고받던 계약서를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계약서를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구분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 또는 문자 의 조합입니다.
5) 비밀번호(PW) : ID 에 대하여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제 5 조 (이용 신청)
1) 비밀번호(PW) : ID 에 대하여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2) 회원가입은 이용자(기업 및 개인)가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 화면에서 개인 및 회사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가입신청시에 입력한 이용자(기업 및 개인)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허위정보임이 판명되면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업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사정보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개인회원
- 전자프로파일 작성/보기/전송 서비스
- 문서보관 서비스
- 전자계약 수신/체결/보관 서비스:계약체결 및 본인확인을 위해 계약상대방에게 회원정보 제공
-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 서비스
- 앱서비스
② 기업회원
- 영업관리(수주, 계약, 매입/매출)
a)수주 : 수주관리, 수주목표 설정,프로젝트 등록
b)계약 : (전자)계약생성, 전자계약서 수신함, 협력사 관리
※전자계약체결 체결 시 본인 확인을 위해 계약상대방에게 회원정보 제공
c)매입/매출 : 매출청구 예정 관리, 매출청구 처리, 매입지급 확인, 매입지급 예정 관리, 매입지급 확인 관리, 매입지급 처리 관리, 수금지급 현황관리, 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 홈택스 매칭 서비스, 원천징수 대상자 관리, 사회보험 대상자 관리
- 경비관리(경비일정 등록, 카드 명세서 업로드, 개인경비 관리, 경비 예산 관리, 법인카드 관리, 결제 현황, 경비정산내역, 프로젝트 경비 현황)
- 인사관리(조직 및 직원관리/근로제관리/휴가관리/근태관리/급여관리/급상여지급, 연봉 및 근로계약, 가동인력 현황, 증명서 발급)
- 인사이트(수주 현황, 매출 현황, 영업대표별 순매출, 프로젝트별 손익, 매출유형별 손익, 부서별 순매출 현황, KPI, 영업 활동 관리, 경영 회의록, 직원별 가동 현황, 인사 통계)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략적 제휴업체를 선정하여 서비스 제휴 및 공동 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제5조에 의거하여 가입을 완료한 시점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요금에 대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회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성명, 성별,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활용하여 생산한 정보는 서비스 활용을 위하여 수집 활용 될 수 있으며, 다른 회원에게 제공 될 수 있습니다.(단, 회원 스스로가 동의하지 않은 기초 정보는 직접적으로 타인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활용하여 생산한 정보는 회원의 평가를 위하여 수집 활용 될 수 있으며, 가공된 평가점수는 다른 회원에게 제공 될 수 있습니다.(단, 회원 스스로가 동의하지 않은 기초 정보는 직접적으로 타인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 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회원평가를 위해 CSI조사, 게시물의 게시횟수, 모집인원, 급여일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별점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전자계약 체결을 위해 회원간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원이 필요에 의해 타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당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 이용정보 및 자료의 보호)
1) 회원 가입 시 제공한 회원의 정보는(이름, 전자메일 주소, 연락처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우에 따라 공유될 수 있습니다. (단, 비밀번호는 절대 공유불가)
제 12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2)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아이디 등의 도용 등의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아이디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홈페이지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
1)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홈페이지의 이용요금에 게시된 바와 같습니다. 단,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별도로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별도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자등록번호 단위로 이용요금을 부과합니다.
3)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방식은 종량제와 정액제 두가지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 종량제 : 필요한 만큼만 포인트를 충전해서 서비스를 이용한 양만큼 차감하여 이용하며, 선(先)충전 후(後)차감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정액제 : 서비스를 구매하고 정해져 있는 기간동안 이용하며, 기간만료 시 해지의사가 없을경우 자동연장(Auto Recurrings)이 적용됩니다.
4) 유료서비스에 대한 요금납부는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CMS 자동이체, 포인트 차감등을 이용하여 선불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인 경우, 요금 납부 방법과 시점은 계약에 따릅니다.
제 15 조 (청구 및 납입)
1) 회원이 이용요금의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납부하는 경우, 입금 명의자를 신청 명의자와 다르게 이용요금을 납부하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가 납부에 대한처리 및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2) 정액제 이용 시 적용되는 자동연장은 매월 지정한 결제일에 보유한 포인트를 차감하여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단, 결제일이 한달(30일) 이전에 도래하는 경우, 다음 결제일까지의 기간은 일할계산하여 결제금액에 가산됩니다.
- 자동연장 결제를 1회 연체하는 경우. 자동연장 결제금액은 미수금으로 처리되며 다음 자동연장 결제일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동연장 결제를 2회 이상 연체하는 경우, 자동연장 결제금액은 미수금으로 처리되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 서비스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연체로 발생한 미수금을 모두 결제해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 반환
1) 현금(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을 제외한 신용카드의 경우 환불금액의 10%를 차감 후 환불 처리 됩니다.(포인트 포함)
2) 포인트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소멸 처리됩니다.
3) 이용요금 반환은 결제한 금액만 해당되며, 이벤트 및 기타 프로모션으로 제공된 보너스 포인트는 이용요금 반환이 불가합니다
4) 환불접수 후 환불대금 송금기간은 1개월 이내 이체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후 송금합니다. (자사 내부사정으로 일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적립된 포인트에 대한 사용은 현금으로 결제한 포인트 부터 차감 됩니다.
6) 현금으로 결제한 포인트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사용한 만큼 익월에 발행 됩니다.
7) 환불접수는 전화(02-562-1103)로 신청 후 이메일(help@bizday.co.kr)로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명의 통장사본(대표자 통장일 경우 대표자 신분증 사본 추가)이 수신되어야 정상접수 처리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7조 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메일이나 대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 스팸(SPAM) 문자나 팩스 전송 등 전기통신망법 및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업회원 중 관리자의 자격을 부여받은 회원은 기업서비스내의 권한설정 및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여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정액제 서비스 이용요금 체납이 2회 이상 연체하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원이 해산으로 인하여 법인격을 상실하게 되거나 부존재 한다고 볼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 회원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스팸정책 위반 또는 회원이 전송한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로 신고한 경우
- 사회통념상의 풍속,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제한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대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해제)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보수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의거 전화,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ID), 비밀번호, 연락처 및 해지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 당사는 회원등록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계약의 해지 시 회원은 최종 요금 납부 이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모두 납입하여야 합니다.
4) 당사는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및 포인트를 영업활동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 약관에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5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7조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의 전산 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 회원이 바이러스 침투, 불법S/W설치 등 관리소홀 및 부주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통신사의 통신회선 또는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감독기관의 명령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 회사가 통상적인 업무처리 절차에 의거 과실 없이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6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2)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 대해서는 회사 본점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